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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마케팅 잘하고 싶으신가요?

by 방구석 작가 2022. 6. 21.

 

 

안녕하세요 방구석 작가입니다.

오늘 날씨가 정말 더웠죠?

저도 직장인인데 너무 더워서 아무리 에어컨을 틀어놔도

창문 하나 없고 기계 많은 현장은 28도 이하로 내려가지 않더군요.

더군다나 마스크까지 하고 방진복까지 입으니 숨 쉬는 것도 정말 힘들더라고요.

땀이 나서 끈적거리고 엉덩이와 허벅지는 땀띠가 나고 이제 여름이 온 것을 몸소 느끼는 날이었답니다.

 

이런 날 집에서 에어컨 바람 쐬며 맛있는 과일화채를 먹으며 돈 버는 사람들은 참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모두 아시다시피 요즘 온라인 비즈니스가 붐이잖아요?

온라인 비즈니스의 종류는 무궁무진하죠.

웹소설 작가, 온라인 재택부업, 재테크 비즈니스, PDF 전자책 판매, 재능판매 등등

대표적인 것으로만 대충 썼지만 그 외에도 아주 많은 종류의 비즈니스가 있습니다.

 

하지만 내가 저 일들을 다 한다고 해서 과연 잘 될까요?

일단은 마케팅이 잘 되어야지만 온라인 사업이 잘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온라인 마케팅 잘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온라인 마케팅 대행, 정말 효과가 있을까?


온라인 마케팅 대행 맡겼는데 돈만 낭비하지는 않으셨나요?

그 이유인즉슨, 현재 많은 온라인 마케팅 회사와 제휴회사들이 있지만

그 회사들이 내 사업에 대한 이해도가 낮고,

Crrl + V (복사) 한 것처럼 제목만 다르게 하는 광고를 하는 업체들이 많이 때문입니다.

현실적으로 말씀드리자면 돈만 많이 받으려고 생각하고 사업자들의 입장에서 생각하지 않는

비양심적인 온라인 마케팅 업체들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그러니 대행을 맡기시기보다는 시간이 조금 걸리더라고 내가 브랜딩하고 내가 마케팅하는 것이 더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온라인 마케팅 잘하는 방법


내 제품이 다른 사람에게 '가격 이상의 이득'을 주면 구매가 일어나게 됩니다.

 

예를 들어서 제가 휴대용 선풍기를 하나 가지고 있다고 해보겠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휴대용 집게 선풍기를 하나 더 구매했습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내가 쓰고 있던 휴대용 선풍기가 해결해 주지 못한 문제를 휴대용 집게 선풍기가 해결해 줄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기존 휴대용 선풍기는 세워둘 수 없고 이동시에 손으로 들고 다녀야 하는 번거로움과 불편함이 있었지만

최근에 새로 구매한 휴대용 집게 선풍기는 책상이나 침대 모서리 등 집게로 집어서 고정시킬 수 있고

이동시에도 가지고 다닐 수 있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물론 휴대용 선풍기보다 휴대용 집게 선풍기의 가격이 더 높았지만

내가 이것을 사용함으로써 더 편안할 수 있다는 기대를 했고 소비한 금액 이상의 가치가 돌아온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구매를 결정했습니다.

 

혹시 보통 가치를 홍보할 때 그 제품의 장점을 부각하지 않고 공감할 수 없는 내용으로 홍보하는 광고를 보신 적이 있나요?

내 제품, 사업의 가치를 보여주는 행위는 연애를 하듯이 고객의 마음의 문을 하나씩 열어가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3단계로 알아보는 팔리는 온라인 마케팅


1단계 : 노출

 

예를 들어 구글에서 내가 본 광고 배너를 생각해보십시오.

적어도 수십 개 수백 개가 될 것입니다.

이것을 노출이라고 정의합니다.

하지만 그 수많은 광고들 중에 여러분의 기억에 남는 광고는 한두 개의 광고뿐일 것입니다.

 

2단계 : 인지

보통의 사람들은 내가 좋아하는 브랜드의 커피전문점이나 의류매장 등을 기억하고 그곳이 어디에 있는지 기억합니다.

혹은 내가 관심이 있는 것에 대해서 기억하려고 합니다.

위에 노출의 예시를 들 때 수많은 광고들 중에 결국 기억에 남는 광고 한두 개를 인지라고 정의할 수 있습니다.

결국 카피라이팅일 잘 되어있다면 많은 사람들에게 꾸준히 인지될 확률이 높아집니다.

 

 

3단계 : 간접적 가치 입증

자신의 가치를 높이는 것을 간접적 가치 입증이라고 말합니다.

광고로 고객들의 호기심을 불러일으켰다고 예를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지만 호기심이 생겼다고 해도 가치 입증이 되지 않는 다면 그 제품을 구매하거나 먹으려고 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보통 쇼핑몰에서 구매하기 전 리뷰(구매후기)를 보고 판단하게 됩니다.

요즘에는 광고대행업체를 사용하여 리뷰 조작을 하는 업체들도 많지만 실제 고객들의 리뷰가 더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그 리뷰를 보고 어떤 점이 좋은지, 어떤 불편한 점이 있는지 파악하고 내 제품을 구매하게 될 것입니다.

결국 내 상품의 구매후기가 내 상품에 대한 가치 입증을 해주는 것입니다.

 

 

 


 

 

 

사실 어떻게 보면 마케팅은 정말 어려운 일입니다.

혼자서 하려면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도 모르겠는 것이 현실적인 어려움이고

시작했다고 해도 앞으로의 진행은 어떻게 해야 할지 앞이 캄캄해집니다.

그래도 마케팅에 관한 서적들도 많이 읽어보고 블로그 글도 읽어보고 열심히 하신다면 결국은 성공하실 거라 생각합니다.

그 이유는 보고 아무것도 하지 않은 사람이 더 많기 때문에 시작이라도 한 당신이라면 이미 성공에 발을 들여놓은 거라 생각합니다.

 

어찌 보면 마케팅도 시간싸움입니다.

타이밍을 잘 맞추는 것도 중요하지만 얼마나 꾸준히 열심히 하느냐에 따라 승패가 좌우된다고 생각합니다.

5년 후에 마케팅을 시작하는 사람과 지금 이 글을 읽고 마케팅을 시작하는 사람의 미래는 확연히 다릅니다.

물론 제 글이 마케팅 전문가들의 글처럼 전문적이거나 유창하지는 못하지만

정말 마케팅이라는 것을 이제 막 시작하시는 분들에게는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라며 오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더운 여름밤 시원한 꿈 꾸시길 바라며 방구석 작가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