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SNS 마케팅에서 중요한 5가지 포인트

by 방구석 작가 2022. 6. 5.

 

안녕하세요 방구석 작가입니다.

요즘 SNS로 마케팅을 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은 것으로 알고 있어요.

조금만 신경 써서 둘러보면 한국뿐만이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SNS를 이용하여 마케팅을 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가 사업을 하시고자 하는 분들을 위해서

SNS 마케팅에서 중요한 5가지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SNS 전략

 

현재 다양한 종류의 SNS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런 SNS 에는 각 채널마다 사용자들의 취향이나 특징에도 조금씩 차이가 나는 것을 볼 수 있죠.

예를 하나 들어보자면 SNS의 원조로 알고 있는 카카오 스토리가 있습니다.

처음 카카오 스토리가 생겨났을 때에는 초,중,고등학생의 어린 연령층의 이용자들이 이용하였지만

현재는 30대 이상의 주부 이용자들 주를 이루고 있는 형태입니다.

 

그 이유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이 생겨났기 때문인데요.

글 위주의 페이스북과 사진 위주의 인스타그램의 성격상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차이점이 있기 때문에

10대부터 30대 초반의 이용자들이 무엇을 더 많이 사용하느냐를 구분 지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SNS의 장단점과 특징에 따라서 SNS 전략을 세우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혹시라도 나에게 어떤 SNS가 잘 맞는지 모르시겠다면

주변 업체나 기업체들 매장들의 SNS를 참고하신 후에 계정을 운영해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사람들과의 소통을 원하는 SNS

 

SNS는 차별없이 누구나가 사용하고 소통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누군가에게는 사진첩이 될 수도 있고,

누군가에게는 일기장이 될 수도 있고,

또 다른 누군가에게는 정보를 공유하는 지식 창고가 되기도 합니다.

서로가 연결되있고 누구나가 친구가 되고 소통을 할 수 있는 공간이 바로 SNS입니다.

 

그러므로 광고(홍보) 가 목적인 SNS 계정이라고 해도

이용자들과의 소통을 하며 좋은 기업 이미지 메이킹을 하며 차근차근 만들어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SNS는 아주 빠르게 발전하는 매체입니다.

나의 작은 행동과 말로도 정말 놀라운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기 때문에

차근차근 좋은 이미지를 만들어가다보면 언젠가 사람들이 말하는 셀럽이 될 수 있습니다.

 


 

 

·나를 알고 남을 알면 성공이라는 목적지

 

보통의 큰 기업이나 브랜드들은 이미 많은 홍보가 되어 있고 타깃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그 구조가 탄탄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제 막 시작하는 나의 브랜드 제품을 홍보하기 위한다면

기존의 브랜드와의 차별화된 점을 확실하게 알고 있어야 합니다.

내 브랜드의 선호도와 인지도, 타깃등을 잘 파악하여 포지셔닝하신 후에

내 브랜드만의 장점을 홍보하는 SNS마케팅을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SNS 광고는 너무해

 

최근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을 하다 보면 정말 너무 많은 광고에 치가 떨리기도 합니다.

노골적인 SNS광고는 오히려 독이 되기도 합니다.

똑같은 문구와 똑같은 플랫폼은 누가 봐도 보는 이들을 생각하지 않은 이기적인 광고일 뿐

그 누구도 관심을 주고 다시 보려하지 않을 것입니다.

 

요즘 다양하게 만들 수 있는 무료 플랫폼과 사이트들이 많으니 잘 이용하여

내 SNS 계정이 거부감들지 않는 계정이 되도록 만들어 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대놓고 광고만을 하는 광고쟁이가 되지 않도록 많은 소통을 하시는 것도 중요합니다.

 

그렇게 계정을 만들어 가다보면 이용자들도 조금 더 정성스러운 당신의 계정에 관심을 기울이게 될 것이며

노골적인 광고계정이 아님을 인식하여 나의 계정을 외면하는 일이 줄어들게 될 것입니다.


 

 

·주변 사람을 활용하는 SNS 기획

 

네이버 블로그나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반드시 셀럽이 존재합니다.

굳이 셀럽이 아니어도 우리에게는 이미 다양한 부류의 팔로우들이 있죠.

그 주변 사람들을 활용하여 SNS 홍보를 하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예를 들면 가끔 인스타그램 피드를 보시다 보면 #협찬 #광고라는 해시태그들을 단 피드를 보실 수 있죠.

분명히 물건을 판매 하는 목적이 아닌 나의 제품을 홍보해주는 행위가 되는 것입니다.

판매목적이 없는 주변 사람들을 활용해서 나의 브랜드를 홍보하는 방법도 자연스러운 광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더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찾아줄 확률이 높아진답니다.

 

주변 사람의 홍보를 보고 나의 브랜드 제품에 관심을 갖고 사용 후 후기를 올려주는 행동이 반복되다 보면

결국 나의 브랜드는 입소문을 타고 자연스러운 홍보가 될 수 있습니다.

 이런 홍보 마케팅을 바이럴 마케팅이라고 합니다.

 

바이럴 마케팅의 뜻
: 블로그나 카페 등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자연스럽게 정보를 제공하여
  기업의 신뢰도 및 인지도를 상승시키고 구매욕구를 자극시키는 마케팅 방식

 

 

 

 


 

 

 

 

오늘 이렇게 SNS 마케팅에서의 중요한 5가지 포인트를 함께 알아보았는데 도움이 되셨는지요?

저 또한 전문가가 아닌 마케팅을 공부하는 입장이기에 함께 알아가는 재미에 조금 뿌듯했던 시간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알아도 행동으로 옮기지 않으면 아무런 소용이 없다는 것을 다시 한번 말씀드리고 싶네요.

분명 한번 시작하기까지는 많이 고민도 되고 힘든 일이겠지만

시작하고 꾸준히 하게 된다면 반드시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저와 함께 SNS 마케팅에서 성공해서 다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