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나'를 브랜딩해서 마케팅하는 방법

by 방구석 작가 2022. 6. 1.

 

 

안녕하세요.

N 잡러를 꿈꾸는 방구석 작가입니다.

제가 진짜 글 쓰는 작가인지 궁금하신 분들 계실텐데 속시원히 풀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글쓰는 것을 좋아하고 웹소설 작가가 되고 싶은 작가 지망생입니다.

하지만 본업 이외의 N잡일뿐 실제 활동하고 있는 작가는 아니지요.

 

제가 왜 시작부터 제 소개를 했는지 궁금하시다고요?

바로 여러분도 모르게 제가 저를 브랜딩화 시켜서 마케팅을 하고 있었다고 말씀드릴 수 있는데요.

마케팅은 정말 중요한 부분이며 브랜딩을 어떻게 하는지에 따라서 많이 달라지기도 한답니다.

잠재 고객이 유입이 되느냐 안되느냐는 나를 어떻게 브랜딩 했는지에 따라 확실히 달라지게 됩니다.

 

 

 


 

 

·브랜딩


그럼 제가 말하는 브랜딩이란 대체 무엇일까요?

우선적으로 사전에 나와있는 뜻을 먼저 보도록 하겠습니다.

 

브랜딩은 소비자들의 머리에서 시작해서 감정적으로 느끼는 것이다.
소비자들은 트정 브랜드에 신뢰감, 충성도, 편안함 등의 감정을 느끼며
그런 감정들을 갖게 하는 긍정적인 경험들을 통해
그 브랜드에 가치와 이미지를 부여한다.
따라서 브랜딩이란 진정한 경험을 창조하고
소비자와 진실한 관계를 발전시켜 나가는 과정과
관계의 구축을 통해 형성된다고 할 수 있다.

 

잠재 고객들의 머리에서 시작해 감정적으로 느끼게 해주는 것.

잠재 고객들은 특정 브랜드에 신뢰감과 편안함 등의 감정을 느끼고

그런 감정들을 갖게 하는 긍정적인 메시지를 통해서

그 브랜드만의 가치와 이미지를 부여합니다.

그러므로 진정한 경험을 이야기하고 잠재 고객과 진실성 있는 관계를 발전시켜 나가는 과정과

그 관계의 구축을 통해 형성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나를 찾아가는 과정 혹은 나를 만들어가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내가 잘하는 것이 무엇이고, 좋아하는 것은 무엇인지

그리고 그것을 왜 좋아하는지 또는 왜 싫어하는지를 파악해야 합니다.

즉 '나에게 이름을 붙이는 행위' 를 브랜딩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지요.

 

예를 들면 내가 지금 홍보하는 제품이 어떤 제품인지

그리고 이 제품을 어떤 잠재 고객에게 노출을 시키고 싶은지 가장 중요한 문제이겠죠?

 

 

 


 

 

 

·브랜딩 전략


그렇게 나를 찾고 알아가는 과정에 성공하셨나요

올바른 브랜딩 작업이 이루어졌다면

내가 지금 하는 사업의 가치를 충분히 표현했을 때에

고객의 니즈와 일치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며

사람들이 나를 인지하는 방법에 좋은 영향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타깃 유입이 좀 더 쉽고 활발하게 될 수 있게 됩니다.

 

 

 


 

 

 

·브랜딩은 왜 해야 하는 걸까?


브랜딩은 나 자신의 평판을 키우는 데에 정말 큰 도움이 될 수 있고

그로 인해서 잠재 고객의 유입과 니즈 충만이 수익을 창출하는 데에 일조하게 됩니다.

고객 만족도를 상승시켜 줌으로써 시장에서 신뢰도를 만들 수 있고 아주 큰 도움이 된답니다.

여러분들은 마케팅에 대해서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브랜딩을 하신다면 지금 잘하고 계신가요?

혹시 내 브랜딩이 효과가 없는 것 같은 생각을 하고 계시진 않나요?

 

나의 브랜딩을 통해서 잠재 고객에게 도움을 주고 유입이 잘 되고 있는지,

나에게 맞는 브랜딩인지 한번 재정비해보는 시간을 갖는 것도 좋은 방법일 듯합니다.

 

 

나를 알아가고 찾아간다는 일은 생각보다 쉽지 않은 일이랍니다.

우리는 자신보다 다른 사람들에게 많이 맞추며 살아가고 있기 때문이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드네요.

이번 기회에 조금 더 나를 들여다보는 건 어떨까요?

 

그럼 방구석 작가의 방구석 비지니스 마케팅 오늘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할게요.

좋은 밤 되시고 다음 시간에 뵙도록 해요.